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경제,부동산정보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보기 전 알면 좋은 간단한 정보 10가지

by 마우스클릭 2022. 6. 1.
728x90
 
 

영화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메인 포스터

안녕하세요, 영소남입니다. 무려 4년간 기다려왔던 전설적인 시리즈의 마지막이자, 개봉 전부터 여러 가지 정보들로 큰 기대감을 안겨 주고 있는 영화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의 개봉 일까지 정말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오랜만에 돌아온 시리즈인 만큼 영화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을 보기 전 알면 좋은 정말 간단한 정보 10가지를 작성해 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하는데요. 사전 공개된 정보들로 스포일러는 전혀 없으니 개봉 전에 이번 작품은 어떤 이야기를 다뤘고, 정보, 줄거리, 출연진 등 어떠한 변화들이 이루어졌을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신다면 오늘의 프리뷰 포스팅을 주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애 시리즈가 개봉하는 만큼 벌써부터 너무 설레는군요.

 

 


1.

누블라 섬이 파괴된 후의 이야기

영화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스틸 컷

<쥬라기 공원>, <쥬라기 월드> 시리즈의 대표적인 배경지인 '이슬라 누블라' 섬. 이번 영화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은 '폴른 킹덤' 사건 이후 공룡들의 터전이었던 이슬라 누블라 섬이 파괴된 후의 이야기를 다룬다고 합니다. '누블라' 섬에 한정되어 있었던 공룡들이 마침내 세상 밖으로 출몰하게 되고, 그로 인해 지상에 함께 존재해선 안 될 위험한 존재이자 생명체인 공룡들과 사상 최악의 위기를 맞이한 인간들이 지구 '최상위 포식자'의 자리를 걸고 최후의 사투를 벌일 예정이라고 하죠. 특히 이번 작품이 대장정의 마지막인 피날레를 장식할 작품이기 때문에 그 과정을 엄청난 스케일과 함께 스크린에 담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예전부터 우리가 사는 이 세계에 옛 지구의 주인이었던 공룡들이 나타나게 되면 어떤 일이 일어나게 될지 궁금했는데, 그러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어서 기대됩니다.


2.

쥬라기 공원 + 월드 모든 배우 집합!

영화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스틸 컷

이번 영화가 마지막 시리즈라 기대되는 점도 있지만 무엇보다 기대되는 건, <쥬라기 공원>과 <쥬라기 월드> 시리즈에서 활약했던 모든 배우들이 나온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쥬라기 공원> 1편과 3편의 엘리 새틀러 박사 역을 맡았던 배우 '로라 던'부터 시작해 앨런 그랜트 박사 역을 맡았던 '샘 닐' 그리고 <쥬라기 공원> 1편 2편에서 이안 말콤 박사 역을 연기한 '제프 골드블럼'까지 우리의 추억 속에 간직하고 있었던 배우들이 등장할 예정이니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은데요. 시리즈의 오래된 팬들은 예고편이 공개되자 "예고편 보고 울뻔했다", "너무 그리웠다" 등의 의견을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제작 전 <쥬라기 월드> 1편의 주인공 잭과 그레이를 출연해 달라는 서명 운동까지 진행했지만 아쉽게도 성사되진 않았습니다.


3.

영화 보기 전 보면 좋을 스핀오프 두 편

 

<배틀 앳 빅 록>, <쥬라기 월드: 백악기 어드벤처> 포스터

이번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을 만나기 전,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에서 교묘하게 이어지는 스핀오프 개념으로 개봉된 두 편의 영화를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콜린 트레보로우 감독이 연출한 단편 영화 <배틀 앳 빅 록>은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이후 미국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요. 짧은 러닝타임을 지니고 있지만 관객들에게 "<쥬라기 월드> 2.5편이자, 정식 단편 필름이다", "공룡을 괴물이 아닌 동물로 표현했다는 것부터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을 기대하게끔 만들어준다", "쥬라기 공원의 향수가 보인다" 등의 평가를 받았습니다. 다음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인 <쥬라기 월드: 백악기 어드벤처>인데, 시리즈로 구성된 작품으로 '쥬라기 월드' 시설에 '백악기 캠프'라는 이름의 체험 학습을 온 청소년들이 인도미누스 렉스 폭주 사건이 일러나 휘말리면서 조난되어 겪는 일을 담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시청이 가능한 영화 <배틀 앳 빅 록>


4.

1편의 '콜린 트레보로우' 감독 복귀

영화 <쥬라기 월드> 스틸 컷

이번 영화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은 2편 '폴른 킹덤'을 연출한 후안 안토니오 바요나 감독이 아닌 1편의 콜린 트레보로우 감독이 다시 연출을 맡았습니다. 2편은 '쥬라기 공원 프랜차이즈의 클래식한 분위기가 사라져서 아쉽다'라는 평가를 받았는데 콜린 트레보로우 감독이 연출한 1편은 새로운 팬들을 위해 만들었지만 그렇다고 기존 팬덤들을 희생시키지도 않는 놀라운 이야기를 보여주며 극찬을 받았었는데요. 콜린 트레보로우 감독은 "이제 시리즈의 마지막 이야기이다. 이 시리즈가 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았다는 걸 알고 있는 만큼 모두가 만족할 만한 작품으로 보답해 드리겠다"라고 말하기도 한 만큼 화려한 피날레에 걸맞은 팬들을 위한 이야기를 주목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영화 <쥬라기 월드>


5.

시리즈의 완전한 '마지막'이라고?

영화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스틸 컷

아직 영화가 공식적으로 개봉하지는 않았지만, 영화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이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할 영화라는 건 다들 아실 텐데요. 그렇기에 벌써부터 아쉬운 마음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작진은 이에 대해서 "쥬라기 월드 시리즈의 마지막을 다룰 작품은 맞지만 이번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이 새로운 이야기로 가는 길목이 되는 작품이 될 수도 있다. 추후 일은 아무도 모르는 것이다"라고 말하며, 팬들에게 기대감을 심어주었는데요. 아마 이번 영화의 결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앞서 소개해 드린 <배틀 앳 빅 록>, <쥬라기 월드: 백악기 어드벤처>와 같이 스핀오프 방향의 새로운 콘텐츠들이 제작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6.

모든 '쥬라기 공원 시리즈'를 오마주 할 예정

영화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스틸 컷

렉시의 '발자국',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은 공룡들의 모습과 인물들의 대사 그리고 행동들. <쥬라기 월드> 시리즈가 새로운 팬들을 유입할 수 있었고, 기존 팬들까지 놓치지 않을 수 있었던 이유는 <쥬라기 공원> 시리즈를 오마주한 장면들이 많았기 때문이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쥬라기 월드> 1편에서는 <쥬라기 공원> 1편의 여러 장면들과 장치들을 오마주한 적이 있었고,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에서는 <쥬라기 공원 2: 잃어버린 세계>를 오마주한 적이 있듯이 이번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에서도 팬들을 설레게 할 원작 장치들이 곳곳에 묻어나 있으니 기대해도 좋다고 하는데요. 무엇보다 원작의 인물들이 모두 등장하니, 그들의 시선과 행동, 대사들을 주목해 보면 더 재밌게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공개된 예고편에서 <쥬라기 공원 3>의 익룡들이 거주하는 공간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 영화는 별로였긴 하지만 뭔가 반갑게 느껴졌습니다.

영화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스틸 컷


7.

'147분', 시리즈 중 가장 긴 러닝타임

영화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스틸 컷

항상 '쥬라기 공원' 시리즈는 러닝타임이 최대 2시간이라 아쉬운 부분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영화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은 "보여줄 이야기가 많다"라는 제작진의 의견과 함께 역대 6편의 시리즈 중 가장 긴 러닝타임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쥬라기 월드> 1편이 125분, 2편이 127분이었는데, 이번 3편은 무려 147분의 길이라고 합니다. 실제 콜린 트레보로우 감독은 "삭제할 만한 이야기가 없었다. 최대한 꽉 채워 넣어 팬들의 만족감을 높여주고 싶었다"라고 인터뷰하기도 했죠. 시간이 길어지만 늘어질 수도 있기 마련인데, 이번 작품은 인간들과 공룡들의 사투가 지루할 틈 없이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몰입감을 가지고 147분이라는 시간 동안 집중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8.

공룡들의 비중과 역할을 더 늘렸다고?

영화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스틸 컷

상영시간이 늘어난 만큼 '공룡'들의 비중 또한 늘어났습니다. 물론 전작인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에서도 비중이 높긴 했지만 맡은 역할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한 느낌과 공룡들만의 매력과 개성이 느껴지지 않아서 아쉬운 면이 있었는데, 이번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에서는 비중도 더 늘어난 만큼 그 점들을 잘 살려주었으면 좋겠는데요. 또한 인물들의 어셈블과 같이 '공원' 시리즈에서 보았던 추억의 공룡들과 '월드' 시리즈에서 활약했던 공룡들이 모두 등장할 예정이라고 하니 확실히 시각적으로 호강할 수는 있을 것 같아서 기대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해외에서도 많은 분들이 여러 가지 이유와 함께 예측하고 있는 '렉시의 죽음'에 대한 점인데 공룡의 왕인 렉시이자, 시리즈 내내 활약했던 공룡인 만큼 이번 영화에서 '렉시'의 시점으로 바라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9.

이번 빌런 공룡은 '기가노토사우루스'

영화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스틸 컷

이번 영화에서 인물들을 위협하고, 렉시와 대적할 메인 빌런 공룡은 '기가노토사우루스'입니다. 공개된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오프닝 영상에서 백악기 시대의 모습으로 처음 등장한 '기가노토사우루스'는 티라노사우루스와 만나 서로 기싸움을 벌이다가 결투를 하게 되고, 결국엔 목을 물린 티라노사우루스가 죽음을 맞이하게 되면서 기가노토사우루스가 승리하게 되는 장면이 그려지는데요. 티라노사우루스와도 대적할 수 있는 막강한 힘을 가진 기가노토사우루스가 어떤 스릴과 긴장감을 선사해 줄지 궁금합니다. 과거 모습과 같이 티라노사우루스와 기가노토사우루스는 현재에서 만나 서로 결투를 하게 될 것 같은데, 실제 영화 속에서도 싸움 끝에 티라노사우루스가 죽음을 맞이하게 될지 지켜보는 것도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또 이 두 공룡 사이에서 '쥬라기 월드' 시리즈의 핵심 공룡 '블루'가 어떤 활약을 펼칠지도 기대가 되네요.

 

 

 

보기만 해도 무섭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