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경제,부동산정보

윤석열 탄핵 관련주 (라쓰고 이재명 관련주라 읽는다)

by 마우스클릭 2024. 12. 12.
728x90

우리나라 국장에서 관련주는 99%가 테마주입니다. (실적없이 움직이죠)

즉, 실체없이 떠도는 소문에 의해 가격제한폭인 30%를 왔다갔다 하며 천당과 지옥을 오가는 주식이죠. 이번 탄핵정국도 마찬가지입니다.

윤석열 탄핵 관련주라고 썼지만, 사실상 한동훈 혹은 이재명 테마주인 경우가 99%입니다. 이런 종류의 관련주 투자는 조심해서 하셔야 합니다.

윤석열 관련주로 올랐던

종목은 줄줄이 하락

 
 

순서대로 한국석유 / 대성에너지 / 흥구석유

윤석열 대통령이 포항 석유시추 계획을 발표하면서 큰 폭으로 올랐던 석유 관련주는 모두 하락세입니다. 10~15% 이상 떨어졌고, 철관회사들은 20~30% 넘게 빠졌죠

그리고 최근 밸류업이라고 해서 낮은 PBR주 혹은 고배당주의 경우 줄줄이 하락했습니다. 신한, KB, 우리 등등 금융지주사는 줄줄이 줄하락 했습니다.

그리고 그 밖에도 외인 투매 (Sell Korea)로 코스피와 코스닥 전체적으로 하락 중입니다.

 

코스피 코스닥 모두 연저점이죠.... 제 주식계좌도 새파랗습니다....

반면 이재명 관련주는 급등

윤석열 탄핵 관련주 = 이재명 테마주죠

그래서 이재명 관련주는 폭등 중입니다.

대표적인 이재명 테마주

대표적인 관련주는 에이텍, 동신건설, 토탈소프트, 코이즈, 오리엔트정공인데, 보시면 아시겠지만 테마 이유가 정말 기가 막힙니다.

뭐 성남시장 시절 엮인게 있는 에이텍은 그렇다 쳐도... 동신건설, 토탈소프트, 코이즈는 학연 지연으로 엮였고, 오리엔트 정공은 과거 자동차부품회사에서 근무했던 이재명의 청소년 시절 근무회사입니다.

 

윤석열 탄핵이 실제로 이뤄질 경우 이재명의 집권이 기정사실이다보니, 에이텍이나 토탈소프트 같은 회사는 단기간에 두배 넘게 뛰었습니다.

테마주는 말 그대로 그 테마에 움직이는 회사로 PER / PBR / 에비따 / ROE / ROA 같은 지표는 무의미합니다. 정말 이재명과 연관이 있는지 살펴봐야겠죠

에이텍 신승영 대표와 이재명

 

실제로 2011년 성남시장 재직 시절 성남창조경영 CEO 포럼이 창립됐고, 에이텍의 신승영 대표가 운영위원을 맡았던 건 팩트입니다.

 

실제로 이런 포럼이 성공사례로 언론의 주목을 받기도 했었죠

하지만 당시 성남창조경영 선도기업을 보면, 디오메디칼, 지에스아이엘, 코아제타, 카젠, 슈프리마, 실리콘브릿지, 모노라마 등등 수 많은 기업체가 있습니다.

그런데 유독 에이텍만 콕 찍어서 탄핵 관련주로 엮는게 이상하죠; (물론 슈프리마에이치큐 등도 폭등하긴 했습니다만, 큰 폭 하락 후 다시 반등함)

학연 지연으로 엮인 기업들

그렇다면 학연 지연으로 엮인 동신건설, 토탈소프트, 코이즈는 어떨까요?

우선 동신건설 (안동인맥)을 보면,

 

2022년

과거부터 조재형 대표 (동신건설 대표)는 이재명 후보의 외교특보단으로 활동하며, 연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동신건설은 안동에 본사를 두고 있고, 고향이 안동인 이재명과 묘하게 엮이면서 관련주로 급등했습니다.

코이즈 또한 대표적인 안동 인맥 관련주인데 (+ 중앙대학교 동문)

대통령 후보시절 TK 공약건으로 고향인 안동을 방문해서 자동차 부품산업을 활용해 자동차 클러스터를 조성하겠다고 했었습니다. 그리고 포항구미를 2차전지 벨트로 구축하겠다고 했죠.

 

코이즈의 경우 LDC 백라이트 유닛 소재 개발 기업으로 2차전지 관련기업으로 꼽는데, 조재형 대표가 하필 이재명 대선후보와 같은 중앙대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관련주로 엮여서 주가가 폭등했습니다.

 

실제로 중앙대 법대 82학번인 이재명 당대표의 경우 중대 동문이 밀어주는 건 사실입니다. 본인도 그걸 아니 챙길 수 밖에 없죠

그리고 62년생인 조재형 대표와 64년생 (실제론 63년)인 이재명 당대표가 같은 중앙대학교 법대로 학생 때 같이 동문수학을 했을 순 있지만... 단지 동문이라는 이유 만으로 관련주로 엮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조재형 (코이즈 대표)의 경우 프로필 학력사항에 중앙대라는 학력 자체를 기입하지 않고 있습니다 (성대 대학원으로만 남고 싶나봄), 게다가 중앙대학교 법대 출신 대표가 오너로 있는 기업은 차고 넘칩니다.

단순하게 동문이라는 이유 만으로 윤석열 탄핵 이후 관련주로서 엮는건 분명한 무리가 있는 거죠.

오리엔트정공은 더 기가막힘

제가 이번에 비상계엄 이후 탄핵 관련주로 들은 기업 중 가장 황당한 기업이 오리엔트정공입니다.

 

상상상을 가며 3배 올랐네요.. 그 짧은 시간에;

 

이재명 대표는 예전부터 소년공시절에 대한 이야기를 종종 했었습니다.

 

내몸 백개의 흉터라며 일러스트도 페북에 올리기도 했고 (웹자서전) 소년공 시절 다친 팔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매번 이대표가 말하던 소년공 시절 공장은 오리엔트정공이 아니라 78년 야구글러브를 만드는 대양실업 입니다

페북에도 계속해서 대양실업을 언급하고 있구요

그런데 갑분... 오리엔트정공이 윤석열 탄핵 정국과 관련된 관련주라고해서 4영업일 동아 3배가 폭등하네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