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IT상식

구글 인공지능 구글ai, 재미나이 AI로 시작하기

by 마우스클릭 2024. 6. 30.
728x90

오늘 포스팅에서는 실험용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는 #재미나이 첫 사용 과정과 함께 코파일럿과 같은 질문의 답변도 비교해 봤습니다.

▲ 구글 어시스턴트를 실행하니 '재미나이 사용해 보기' 팝업 창이 생성되었습니다. PC에서는 기존 바드에서 재미나이로 변경되어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부터는 스마트폰에서도 재미나이를 앱처럼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안내 내용과 같이 포스팅 시점 재미나이는 실험용 AI 어시스턴트입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이동해 볼게요.

▲ 처음 재미나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약관 동의 과정입니다. 약관에 동의하면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빠르게 실행할 수 있도록 홈 화면에 바로가기 버튼을 추가하면 일반적인 앱을 실행하는 것과 같이 앱 아이콘을 눌러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바로가기 버튼을 만들지 않더라도 기존 구글 어시스턴트를 음성으로 열 수도 있습니다.

▲ "헤이 구글" 음성으로 구글 어시스턴트를 실행해 보면 이제 재미나이가 열립니다. 바로 음성으로 질문을 하거나, 오른쪽 상단 버튼을 눌러 전체 화면으로 실행할 수 있어요.

Gemini 사용 설정

 

▲ '현재 이 계정에는 Gamini가 사용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로 안내가 나오면서 실행할 수 없다면, 구글 앱을 실행 후 기존 사용에 동의했던 계정으로 로그인해야만 시작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앱에서 오른쪽 상단 계정 프로필 사진을 터치하고, 앞서 사용 약정 동의했던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하면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Gemini vs Copilot

▲ 평소 시청하고 있는 디즈니플러스의 인기 신작 영화 3편을 추천해 달라고 요청해 봤습니다. 질문을 할 때 이렇게 텍스트를 직접 입력하거나, 마이크, 사진 촬영의 방법도 활용할 수 있어요.

<Gemini>

▲ 3편의 영화를 소개해 주는데요. 영화 포스터와 간략한 내용을 함께 설명하고 있습니다. 신작 영화를 요청했는데 제법 오래전 공개된 영화도 포함되었네요.

 

<Gemini>

▲ 디즈니플러스 시리즈 3편도 추천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디즈니플러스의 대표적인 시리즈를 소개해 주는데요. 몬스터의 경우 영화인 줄 알았는데 시리즈로도 공개되어 있더군요.

<Copilot>

▲ 코파일럿에도 같은 질문을 했습니다. 인어공주, 아바타 물의 길, 엔칸도를 추천해 줍니다. 영화 포스터도 포함하면 좋았을 텐데 텍스트로만 안내해 줍니다. AI 답변은 질문할 때마다 내용의 구성이 바뀔 수 있어요.

<Copilot>

▲ 시리즈를 요청했을 땐 이미지 썸네일도 함께 추가되었습니다. 그런데 엔칸토는 애니메이션 영화로 공개되었는데 시리즈로 추천하고 있네요.

<Gemini>

▲ 이번에는 스마트폰 배경화면 이미지를 생성해 달라고 요청했는데요. 실험 버전인 재미나이에서는 아직 이미지 생성은 할 수 없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Copilot>

▲ 코파일럿 앱에도 스마트폰 배경화면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는데요. 요즘에는 타일 형태로 여러 개의 이미지를 한 번에 만들어 스마트폰 배경화면으로는 이용할 수 없을 때가 많습니다. 1개씩 만들어 달라고 다시 요청해도 제대로 알아듣지 못하네요.

▲ 코파일럿 앱과 비교해 보면 어떤 질문이든 답변 속도가 좀 더 빠른 느낌입니다. 이제부터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음성으로 실행할 때와 같이 "헤이 구글" 하면 재미나이가 바로 실행됩니다. 기존 구글 어시스턴트에서 업그레이드 후 직접 이용해 보세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