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IT상식

"zoom(줌) 소리가 안 들려요"... 해결 방법은?

by 마우스클릭 2022. 9. 6.
728x90

코로나19로 인해 화상회의가 늘어나면서 자연스레 재택근무 또한 늘었다. 모바일 및 컴퓨터를 통한 회의 시 사용되는 어플리케이션인 zoom(줌)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사용방법 및 유사시 문제 해결에 대한 방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언택트 시대에 대면하지 않고 화상회의와 미팅을 진행할 수 있는 '줌'은 현대사회의 필수 앱이라 할 수 있다. 영상과 소리로만 이루어진 해당 앱에서 가장 큰 문제는 소리가 들리지 않거나 내가 하는 말이 상대방에게 전달되지 않을 때라 할 수 있는데, 해당 상황에 대한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줌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줌 소리가 안 들려요"라는 검색량이 늘고 있다. 이는 줌을 통한 비대면 업무 도중 상대방의 소리를 들을 수 없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 것으로 '오디오 자동 연결' 설정 변경을 통해 대부분 해결이 가능한 문제다.

데스크탑과 노트북을 포함한 PC 이용자의 경우 먼저 줌 사이트에 로그인한 뒤 오측 상단에 위치한 '설정' 아이콘을 클릭한다. 설정 페이지 이동 후 좌측 메뉴에 '오디오'를 클릭한 뒤 우측 스피커 항목에서 사용할 오디오를 선택한다. 여기서 스피커 볼륨과 마이크 출력을 조정해 준 뒤 가장 중요한 '회의에 참여할 때 컴퓨터로 자동 오디오 연결'의 체크박스를 활성화해준다.

스마트폰을 통한 이용자의 경우 줌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한 뒤 좌측 하단에 위치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탭에 들어간다. 설정 페이지 카테고리에 있는 '회의' 항목에 들어간 뒤 '오디오 자동 연결' 설정이 '끄기'로 돼있는지 확인한다. '끄기'로 돼있는 경우 해당 탭에 들어가 '인터넷 전화'로 변경해 주면 소리가 들리지 않는 문제를 해결 가능하다.

위의 사항을 모두 이행했음에도 해결되지 않을 경우 화상 회의 화면으로 이동해 좌측 하단에 '음소거', '비디오' 설정 항목이 비활성화돼 있는지 확인 후 활성화로 변경해 준다.

300x250

댓글